서울대선 의대 다음으로 높다…간호대, 증원해도 잘나가는 이유

  

이날 각종 온라인 주식 토론방에서는 이번 조치를 반기는 글들이 올라왔다.

동아일보 단독 아시아나항공.전문가들은 청년 대상 정책금융 상품의 실효성을 높이는 것뿐 아니라 일자리 확대 등 청년들의 재무 상황을 개선할 수 있는 근본적인 대책들이 선행돼야 한다고 조언한다.

서울대선 의대 다음으로 높다…간호대, 증원해도 잘나가는 이유

지난해 3월 청년희망적금을 해지한 직장인 김모 씨(30)는 청년희망적금에 10만∼20만 원씩 넣어서는 ‘티끌 모아 티끌 아니겠냐며 차라리 그 돈을 코인이나 주식에 넣는 게 자산 증식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2년 동안 납입하면 연 10%에 달하는 이자수익을 챙길 수 있는데도 이를 포기하는 사례가 속출한다는 얘기다.문재인 정부 당시 판매한 ‘청년희망적금의 만기가 다음 달부터 시작될 예정된 가운데 적금의 최초 가입자 중 30%가량이 중도에 계좌를 해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대선 의대 다음으로 높다…간호대, 증원해도 잘나가는 이유

또 만기를 맞는 청년희망적금 가입자가 청년도약계좌로 갈아탈 수 있도록 제도를 마련했지만 더 길어진 만기(5년) 탓에 중도해지가 속출할 것이란 우려가 여전한 상황이다.고물가 여파로 생활비 부담이 늘어난 청년들이 매달 수십만 원씩 저축을 하는 데 부담을 느낀 것으로 풀이된다.

서울대선 의대 다음으로 높다…간호대, 증원해도 잘나가는 이유

윤석열 정부가 지난해 6월 출시한 청년도약계좌 역시 상황은 비슷하다.

지난해 말 30대 이하 다중채무자 수는 142만 명이며 이들의 대출 잔액은 157조 원에 달한다.현 정부 들어 출시한 청년도약계좌 역시 가입자가 작년 말까지 51만 명으로 정부 예상치의 17%에 불과한 실정이다.

또 만기를 맞는 청년희망적금 가입자가 청년도약계좌로 갈아탈 수 있도록 제도를 마련했지만 더 길어진 만기(5년) 탓에 중도해지가 속출할 것이란 우려가 여전한 상황이다.울산시·양산시 동시 압수수색尹 정책.

일부 청년들 사이에선 적금에 비해 기대수익률이 높은 주식.고물가와 고금리가 장기간 이어지면서 청년들의 채무 상환 능력도 계속 악화되고 있다.

74




Flink  :  

Link  :  

> 연준의 '인플레 결전' 1년…시장은 여전히 못 미덥다삼천리자전거(024950) 2016.05.13 탐방보고서日 2월 제조업 PMI 47.7…4개월 연속 위축(상보)[뉴욕 마켓 브리핑](3월3일)메카로(241770) 4Q23 고객사 가동률 회복에 따른 턴어라운드 기대'형제 경영' 효성, 지주사 2개 체제로 개편…계열분리 윤곽중국 정치의 태감화(太監化)"암호화폐, 3월도 인플레 움직임이 주도한다"'빅 숏' 버리 "학자금 탕감, 美에 악영향 초래"日 1월 실업률 2.4%…예상치 하회위안화 0.85% 절상 고시…6.8808위안(1보)20년의 베팅, 윤 대통령 방미와 신냉전 동맹[뉴욕유가] 中 경제 지표 강세에 상승서울대선 의대 다음으로 높다…간호대, 증원해도 잘나가는 이유[뉴욕유가] 저가 매수세에 반등…한달간 2.3%↓자이에스앤디(317400) 4Q23 점진적 수익성 개선 기대10. 연준 베이지북 "경제전망, 조심스럽게 낙관적"[사고] AI 시대 함께 할 경력기자를 찾습니다모텔서 나체·성관계 몰카 찍혔다…236명 울린 중국인 감형, 왜'빅 숏' 버리 "학자금 탕감, 美에 악영향 초래"같은 ‘도청’ 문서, 한국과 미국의 다른 평가"올 나라살림 92조 적자…감세에 GDP 4% 넘을 수도"6개월물 미 국채수익률, 16년 만에 최고국민의힘, 무거운 침묵07. 美 재무부 20년물 국채 발행 4.818%…수요 강했다‘공짜 동영상’은 마약이다‘좋은 비주얼’이 각광받는 조직은 좋을까?"中 신기록 위해 우리는 고용됐다"…마라톤 대회조작 '실토'"中 막게 1조만 달라"...670만 남미국가 선거에 美도 애탄다달러화,글로벌 위험선호심리 회복에 약세